스마트 스토어 사업 키우기

스마트스토어 월백만원 만들기 (5) 위탁업체 오배송시 업체와 해결방법 노하우 (도매매)

신부자 2021. 6. 26. 00:32
반응형

신부자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오배송 클레임 처리

대부분의 고객들은 엄청나게 소심합니다.

상품이 잘못가도 판매자한테 연락도 못하고 화가 나서 상품명 테러를 하기도 합니다.

 

착하고 소심해서 그렇습니다.

 

싫은소리 하기 싫고 또 판매자와 통화하는것 자체가 무섭게 느끼기도합니다.

 

이번에 저도 도매매 업체에서 상품이 잘못가서 고객이 흥분해서 상품명 1점 테러해서

응대를 해주었습니다.

 

도매매 업체는 오배송은 인정하지만 고객이 포장지(상자)가 없다는 이유로 반품 못해주겠다고 버티고

고객은 해결해줘야하고

 

우선, 고객먼저 생각하면 반품/구매취소 등 처리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업체와 협의해야하는데 잘 안될때 노하우가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도매매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됩니다.

그러면 도매매에서 판매자와 직접 통화해줍니다.(거의항상 그런 멘트를 줍니다. 본인들이 해결하겠다고)

도매매에서 판매자와 연락하고나면 바로 해결이 가능한 상황이 옵니다.

 

그러니 도매매에서 판매자에게 열받는 일이 생기면

혼자 끙끙대지 마시고 도매매 고객센터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가볍게읽어보세요!^^

 

반응형